개인파산

친척에게 당한 사기
아버지의 채무 양도

 

#50대 # 소득없음 # 사기피해 # 생활비 # 병원비 # 채무5천만원이상1억미만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삼촌의 사업 제안에 삼촌을 믿고 투자하였습니다. 그러나 삼촌은 얼마 뒤 연락 두절이 되었고 나중에야 사기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1년 뒤에는 의뢰인의 부모님이 건강 악화로 병원에 입원하는 일이 잦았고, 자금이 없었던 의뢰인은 대출을 받고서야 병원비를 낼 수 있었습니다. 대출을 받을 때 의뢰인은 신용 상태가 불량해 높은 이자율로 대출을 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감당되지 않는 이자에 손 쓸 수조차 없었고 계속해서 이자가 증가하는 것을 지켜만 봐야 했습니다. 그러던 중 아버지가 뇌종양이 발견되어 의뢰인이 의료비를 또다시 부담하게 되었고, 채무를 갚을 수 없던 아버지 대신 의뢰인에게 채무가 양도되면서 의뢰인의 채무는 배로 증가하였습니다. 더는 감당할 수 없다고 생각한 의뢰인은 방법을 찾고자 리본파산을 찾아주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의뢰인은 부모님의 의료비를 책임지고 아버지의 채무까지 양도되는 바람에 채무가 증가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리본파산은 채무 중 의뢰인이 개인적으로 사용한 채무는 없었으며 부모님을 부양하기 위해 발생한 채무였음을 최대한 소명하였습니다. 사건이 진행되면서 의뢰인이 성실하게 살아왔다는 점을 증명하는 서류들과 당장에 소득 활동이 불가한 점에 대하여 상세히 소명하여 제출하였습니다. 그 결과 1년도 채 걸리지 않고 개인파산 면책결정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건의 결과

사기 피해와 의료비로 인한 채무, 9천 3백만 원 면책결정!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