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자녀 결혼 비용 부담
생활고로 카드 대금 변제 불가능

 

#60대 # 아르바이트및프리랜서 # 월소득100만원이상 # 채무5천만원이상1억미만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1992.경 이혼 후 일용직으로 일하며 생계를 유지하였습니다. 대출에 대해 잘 몰랐던 의뢰인은 생활비가 부족하여 비교적 대출심사가 쉬운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았으며, 이후 2002.경 딸의 결혼 준비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카드 대출을 받게 되었습니다. 카드대금과 대출을 갚기 위해 노력했지만, 일용직을 전전하며 카드 대출을 갚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추후 현 직장에 입사하여 꾸준한 소득으로 채무를 변제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러나 의뢰인의 소득으로 감당할 수 없었고 또다시 생활비 부족과 카드 대출 부담으로 대출로 채무를 갚는 악순환을 반복하였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불어나 버린 채무를 상환하고자 스타 법률사무소를 방문하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의뢰인의 상황에 맞는 사건 진행

 의뢰인은 채무를 변제하기 위해 꾸준히 일용직 근무를 하고 있는 상황이었으나, 일이 없을 때는 출근을 할 수 없어 소득이 일정하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이 때문에 방문 상담을 통해 의뢰인의 상황을 꼼꼼하게 파악하였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는 의뢰인의 근무지에 대한 자료를 소명하여 제출하였으며, 이에 대한 수입을 정확하게 산정하였고 인가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 한 번의 보정권고 만으로 개시 결정

 스타 법률사무소는 다년간의 개인회생 사건 진행 경험과 사례를 통한 노하우로 사건 접수 시 보정권고로 내려올 서류를 예측하여 사건 접수 시 미리 제출하였습니다.

빠른 개시접수 신청 및 사건번호 조회, 금지명령 신청을 위하여 필수적인 서류만 준비하여 접수하였으며, 보정권고가 내려오기 전까지 의뢰인이 최근 처분한 재산인 부동산에 관련된 금융자료를 소명하기 위하여 추가적으로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였습니다. 그 결과 1차 보정권고가 송달되자 바로 제출하였고, 개시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3. 처음부터 끝까지 토탈서비스

 소득이 발생해야만 사건 진행이 가능한 개인회생의 특성상 일을 하며 서류를 준비하는 과정이 의뢰인들에게 버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일용직 근무 중이던 의뢰인의 근무 특성 상 출퇴근 시각이 유동적이기 때문에 언제 퇴근할 지 알 수 없고 여가시간이 보장되지 않아 이 때문에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위한 기본 서류와 이후 보정권고 과정에서도 추가로 서류 준비를 준비하는 과정이 지연되어 사건 접수도 늦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보정권고 제출 기한을 지키지 못해 사건이 기각될 확률도 생길 수 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사건 수임 이후부터 사건 접수를 위한 기본 서류에서 사건 접수, 보정권고에 필요한 서류와 개시와 인가 이후의 사건 케어까지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건의 결과

생활고로 인한 채무, 4,500만 원 탕감 성공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