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불우한 가정환경
사업 실패로 채무 증대

 

#30대 # 급여소득 # 월소득100만원이상 # 사업운영실패 # 채무5천만원이상1억미만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불우한 가정환경으로 인해, 중학교 졸업 후 사회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어린 나이에 일을 하며 채무가 발생하였고, 힘든 생활에 채무는 후에 상환하기로 하고 일을 그만두었습니다. 다른 여러 직장을 다니다 퇴직하고, 영업장을 운영하기 위해 카드대출을 받아 권리금으로 사용했습니다. 대출을 후에도 금전이 부족하여 지인에게 투자를 받아 필요한 비품을 구매하였지만 매출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결국 대부업 대출을 받았지만 상황은 달라지지 않았고 결국 폐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늘어난 채무를 도저히 감당할 수가 없어 개인회생을 신청하고자 스타 법률사무소를 찾아오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방문 없이 전화로 접수부터  사건진행까지 원스톱 서비스

 의뢰인은 채무로 고민하던 중 스타 법률사무소에 전화를 하셨고, 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개인회생 제도에 대해 잘 알지 못하시는 상황이었지만 전화로 꼼꼼하게 상담을 진행하였고 현재 상황에서 개인회생을 진행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의뢰인은 전화 상담을 통해 바로 사건을 수임하였고, 사건 진행을 통해 큰 걱정을 덜 수 있었습니다.


 2. 의뢰인의 상황에 맞는 사건 진행 방향 제시

  의뢰인은 채무를 변제하기 위해 신용회복위원에서 진행하는 개인워크아웃을 진행 중인 상황이었지만 상황이 해결되지 않아 스타 법률사무소에 전화를 주셨습니다. 의뢰인은 개인워크아웃을 진행 중이지만 개인워크아웃을 통해 조정이 불가능한 채무가 있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는 의뢰인의 현 상황에서 개인워크아웃을 통해 채무를 변제하는 것보다 개인회생을 진행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는 답변을 드리며 사건 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


 3. 서류 준비부터 사건 진행까지 토탈서비스

 소득이 발생해야만 사건 진행이 가능한 개인회생의 특성상 일을 하며 서류를 준비하는 과정이 의뢰인들에게 버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위한 기본 서류도 상당하며, 이후 보정권고 과정에서도 추가로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서류 준비가 더뎌질 경우 사건 접수도 늦어질 수 있으며, 보정권고 제출 기한을 지키지 못해 사건이 기각될 확률도 생길 수 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는 사건 수임 이후부터 사건 접수를 위한 기본 서류에서 사건 접수, 보정권고에 필요한 서류와 개시와 인가 이후의 사건 케어까지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건의 결과

어린 시절 발생한 채무와 영업 실패, 3,600만 원 탕감 성공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