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생활비 부족
고금리 대출이자

 

#30대 # 급여소득 # 월소득100만원이상 # 생활비 # 채무5천만원미만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대학 생활 및 직장 생활을 타지인 대구에서 시작하게 되면서 생활비, 월세 및 보증금 등을 충당하기 위해 카드 결제, 현금서비스를 사용하였고, 고금리 대출을 받게 되었습니다. 대출금 상환 중 7년간 일하던 직장을 그만두면서 새로운 직장에 근무하게 되었으나, 월급이 이전 직장 대비 약 50만 원 정도 줄어들어 연체가 시작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연체금을 해결하기 위해 지인에게 대출을 받거나 보험을 해약하여 상환하였지만, 더 이상 연체 및 높은 이자를 감당하기가 어려워져 개인회생을 신청하고자 스타 법률사무소를 찾아오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생활 필수비 외 사용내역과 현금서비스를 받아 사용한 금액을 정리하여 제출

 의뢰인은 생활 필수비 외 유흥비, 숙박비 등의 사용내역과 현금서비스(카드론 등)에 관한 내역을 표로 정리하여 제출했고, 금융거래내역서와 카드 거래내역을 첨부하여 사용처를 소명해 인가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 스타 법률사무소만의 노하우를 통해 1번의 보정권고로 개시 결정

 스타 법률사무소는 다년간의 개인회생 사건 진행 경험과 사례를 통한 노하우로 사건 접수 시 보정권고로 내려올 서류를 예측하여 사건 접수 시 미리 제출하였습니다. 예측을 통해 소명할 수 있는 서류를 미리 제출하고 정리하여 소명자료와 함께 제출한 결과, 금지명령 결정은 물론이고 단 한 번의 보정권고로 개시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3. 서류 준비부터 사건 진행까지 토탈서비스

 소득이 발생해야만 사건 진행이 가능한 개인회생의 특성상 일을 하며 서류를 준비하는 과정이 의뢰인들에게 버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위한 기본 서류도 상당하며, 이후 보정권고 과정에서도 추가로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서류 준비가 더뎌질 경우 사건 접수도 늦어질 수 있으며, 보정권고 제출 기한을 지키지 못해 사건이 기각될 확률도 생길 수 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사건 수임 이후부터 사건 접수를 위한 기본 서류에서 사건 접수, 보정권고에 필요한 서류와 개시와 인가 이후의 사건 케어까지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건의 결과

생활비 부족과 월급의 감소, 8백만 원 탕감 성공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