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회사 부도로 생활비 부족
불법 도박으로 늘어난 채무

 

#30대 # 급여소득 # 월소득200만원이상 # 도박및주식 # 채무5천만원이상1억미만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힘든 환경에서 무사히 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취업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러나 회사생활을 한지 몇 개월이 되지 않아 회사 사정이 어려워 월급이 밀리게 되었습니다. 당장의 생활비가 턱없이 부족하여 처음으로 대출을 받았고 변제를 하려 노력했지만 회사가 부도나서 변제가 어려워졌습니다. 대출금과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 또다시 대출을 받는 악순환이 반복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직장을 구하고 가족과 지인들의 도움까지 받았지만 불어난 채무를 감당할 수 없었고 큰 돈이 필요한 상황에 문자 메시지를 보고 불법 도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채무는 더욱더 늘어만 갔고 채무를 정리하고 싶은 마음에 스타 법률사무소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사건의 진행

1. 의뢰인과의 심층적인 상담을 통해 도박 채무가 있음에도 인가 결정

도박 채무가 있는 경우 개인회생 진행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뢰인 역시 도박 채무는 개인회생 진행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던 차에 스타 법률사무소에 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는 의뢰인과 심층적인 상담을 진행하였고 의뢰인의 상황을 판단하여 개인회생 사건 진행을 권유해드렸습니다. 도박으로 인한 채무의 경우 원리금을 100% 변제해야하지만 도박의 잘못을 뉘우치고 원금 100% 변제하는 변제계획안을 제출하였습니다. 그 결과 도박 채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원리금이 아닌 원금 100% 변제하는 방향으로 사건 신청 3달 안에 개시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 금지명령이 기각된 상황에서 꼼꼼한 사건 진행으로 빠른 개시 결정

금지명령 기각사유중 하나는 도박채무 입니다. 이 사건 역시 금지명령은 기각되었지만 꼼꼼한 사건 진행으로 빠른 개인회생 개시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3. 스타 법률사무소의 노하우를 통해 보정권고 없이 개시 결정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다수의 사건을 처리한 노하우를 통하여, 사건 접수 시 보정권고로 내려올 서류를 미리 준비하여 제출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이 사건에서는 한번의 보정권고도 없이 바로 개시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건의 결과

도박으로 인한 채무, 3달 안에 개시결정!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