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부모님 용돈 및 생활비
기타 치료비

 

#20대 # 급여소득 # 월소득200만원이상 # 생활비 # 병원비 # 채무5천만원미만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어려운 집안 사정으로 고등학교를 채 졸업하기도 전에 은행에 취업하여 일을 시작했습니다. 월급으로 받은 급여의 2/3 마저도 매달 부모님에게 드렸고 남은 돈으로는 의뢰인이 사용하기에도 빠듯했습니다. 처음에는 치아 교정을 하기 위해 소액 대출을 시작했고 치료를 하다 보니 기타 치료비와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 추가 대출을 받으며 빚은 점점 쌓여만 갔습니다. 현재는 의뢰인 혼자 집안의 생활비와 본인의 채무까지 감당하기 힘들어 개인회생을 신청하고자 스타 법률사무소에 연락주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서류 준비부터 사건 진행까지 토탈서비스

소득이 발생해야만 사건 진행이 가능한 개인회생의 특성상 일을 하며 서류를 준비하는 과정이 의뢰인들에게 버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위한 기본 서류도 상당하며, 이후 보정권고 과정에서도 추가로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서류 준비가 더뎌질 경우 사건 접수도 늦어질 수 있으며, 보정권고 제출 기한을 지키지 못해 사건이 기각될 확률도 생길 수 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사건 수임 이후부터 사건 접수를 위한 기본 서류에서 사건 접수, 보정권고에 필요한 서류와 개시와 인가 이후의 사건 케어까지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전화를 통한 사건 수임에서 사무소를 통한 서류 발급과 사건 접수까지 회생파산센터의 원스톱 서비스 

의뢰인은 경주에 거주 중이며 최근에 이직하여 일을 배우는 중이라 스타 법률사무소에 직접 방문이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또한 이미 연체가 시작되어 추심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갓 이직을 하여 일을 배우는 중에 독촉 전화에 시달리는 상황이라 누구보다 빨리 사건을 진행할 필요성이 컸습니다. 의뢰인은 바쁜 와중에 전화 한통 만으로 서류 준비 과정 없이 단 2일 만에 사건을 접수하여 사건 번호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는 의뢰인과 전화로 상담을 진행한 후 바로 사건을 수임하였고, 사무소를 통한 서류 발급 과정을 거쳐 사건 접수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였습니다.


3. 스타 법률사무소의 노하우를 통해 1달 안에 개시 결정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다수의 사건을 처리한 노하우를 통하여, 사건 접수 시 보정권고로 내려올 서류를 미리 준비하여 제출하고 있습니다. 의뢰인은 그 결과 단 한 번의 보정만으로 개시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건의 결과

장녀로서 집 안의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 발생한 채무, 1달만에 개시 결정!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