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부모님 병원비
생활비 부족

 

#30대 # 급여소득 # 월소득100만원이상 # 생활비 # 병원비 # 채무5천만원이상1억미만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2015년에 암으로 돌아가신 아버지를 잃은 슬픔과 업무상의 스트레스로 우울증을 겪게 되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어머니 마저 암이 발견되었고 그로 인해 생활비는 더 늘어가 의뢰인의 월급으로는 감당하기 힘들어져 결국 높은 이자의 대출에 손을 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머니 마저 세상을 떠나게 되었고 바쁜 업무 속에서 의뢰인의 우울증은 더욱 심각해졌습니다. 반복되는 채무 변제와 의지할 곳 없는 정신적 스트레스로 많이 힘들었지만, 의뢰인은 다시 힘을 내어 일어나고자 개인회생을 신청하러 스타 법률사무소를 연락주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전화를 통한 사건 수임에서 사무소를 통한 서류 발급과 사건 접수까지 회생파산센터의 원스톱 서비스

의뢰인은 방문없이 전화로 상담과 사건 계약까지 진행하였습니다. 필요 서류 역시 스타 법률사무소에서 발급을 진행하였고 전화 한 통으로 사건 접수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였습니다.


2. 서류 준비부터 사건 진행까지 토탈서비스

소득이 발생해야만 사건 진행이 가능한 개인회생의 특성상 일을 하며 서류를 준비하는 과정이 의뢰인들에게 버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위한 기본 서류도 상당하며, 이후 보정권고 과정에서도 추가로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서류 준비가 더뎌질 경우 사건 접수도 늦어질 수 있으며, 보정권고 제출 기한을 지키지 못해 사건이 기각될 확률도 생길 수 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사건 수임 이후부터 사건 접수를 위한 기본 서류에서 사건 접수, 보정권고에 필요한 서류와 개시와 인가 이후의 사건 케어까지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의뢰인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사건 진행 방향 제시


의뢰인은 법원으로부터 일부 채권자 목록의 사용처를 밝히라는 보정권고를 받았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의뢰인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의뢰인에게 최적의 방향을 제시하였고, 의뢰인과의 협의 과정을 거쳐 사건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빠른 기간 안에 개시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건의 결과

부모님의 병원비 지원으로 발생한 채무, 2천 9백만 원 탕감 성공!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