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부모님 부양
보이스피싱 피해

 

#40대 # 급여소득 # 월소득100만원이상 # 사기피해 # 생활비 # 채무5천만원이상1억미만 # 채무탕감70%이상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박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학생 신분으로 수입없이 살아왔으나, 학위를 취득하자마자 그 동안 자신의 학업생활을 뒷바라지 해왔던 부모님을 오히려 부양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자신의 결혼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결국 대출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부양비용 및 자신의 생활비용 명목으로 계속적인 대출을 받을수밖에 없었으며 이 과정에서 보이스피싱 대출 사기에 연루되게 되었고 이로 인하여 개인통장이 모두 지급 정지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채무자들의 빚독촉으로 극심한 스트레스와 불면증에 시달리며 더 이상 자력으로는 모든 대출에 대한 원금과 이자를 변제할 수 없다고 판단하였기에 개인회생을 신청하고자 스타 법률사무소에 연락주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채무자대리인 제도를 통해 채권 추심 없이 사건 진행

의뢰인은 최근 대출이 많은 이유로 금지명령이 반려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이미 추심으로 지친 상황이었고, 개인회생 개시 전까지 추심에 대해 걱정이 많으셨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채무자대리인 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금지명령이 기각된 상황에서도 추심 걱정 없이 사건을 진행하였습니다.


2. 서류 준비부터 사건 진행까지 토탈서비스

소득이 발생해야만 사건 진행이 가능한 개인회생의 특성상 일을 하며 서류를 준비하는 과정이 의뢰인들에게 버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위한 기본 서류도 상당하며, 이후 보정권고 과정에서도 추가로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서류 준비가 더뎌질 경우 사건 접수도 늦어질 수 있으며, 보정권고 제출 기한을 지키지 못해 사건이 기각될 확률도 생길 수 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사건 수임 이후부터 사건 접수를 위한 기본 서류에서 사건 접수, 보정권고에 필요한 서류와 개시와 인가 이후의 사건 케어까지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방문 없이 전화로 접수부터  사건진행까지 원스톱 서비스


의뢰인은 업무 시간 문제로 스타 법률사무소에 직접 방문이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또한 이미 연체가 시작되어 추심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는 의뢰인과 전화로 상담을 진행한 후 바로 사건을 수임하였고, 사무소를 통한 서류 발급 과정을 거쳐 사건 접수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의뢰인은 바쁜 와중에 전화 한통 만으로 서류 준비 과정 없이 단 5일 만에 사건을 접수하여 사건 번호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건의 결과

부양비용 및 자신의 생활비용으로 발생한 채무, 78% 탕감 성공!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