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자동차 구매
신용카드 미납금

 

#20대 # 급여소득 # 월소득300만원이상 # 사치 # 채무5천만원이상1억미만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2012년 처음으로 타지에 취업하였습니다. 월급을 받으며 체크카드만 사용하다 2013년도에 친구의 소개로 차를 구매하면서 신용카드를 만들었습니다. 막상 신용카드가 생기게 되니 신용카드의 한도가 의뢰인에게는 수중에 가지고 있는 돈처럼 느껴졌습니다. 의뢰인은 여행, 생활비, 술자리 등 계획 없이 지출하다가 카드대금이 모자라 처음으로 대출을 받았습니다. 당시에는 직장에 다니고 있어서 매달 상환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고, 타고 다니던 차를 팔고 새 차를 타며 점점 큰 금액을 대출받다 보니 월 납부금이 월급과 비슷해졌습니다. 생활비가 부족해진 의뢰인은 대출금을 대출금으로 갚는 악순환을 끊고자 직장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내려왔습니다. 지인의 집에 무상거주를 하며 상환을 위해 일용직으로 열심히 일하였지만, 대출금과 생활비를 감당하기에는 어려워 스타 법률사무소를 찾아주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서류 준비부터 사건 진행까지 토탈서비스

소득이 발생해야만 사건 진행이 가능한 개인회생의 특성상 일을 하며 서류를 준비하는 과정이 의뢰인들에게 버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위한 기본 서류도 상당하며, 이후 보정권고 과정에서도 추가로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서류 준비가 더뎌질 경우 사건 접수도 늦어질 수 있으며, 보정권고 제출 기한을 지키지 못해 사건이 기각될 확률도 생길 수 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사건 수임 이후부터 사건 접수를 위한 기본 서류에서 사건 접수, 보정권고에 필요한 서류와 개시와 인가 이후의 사건 케어까지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의뢰인의 상황에 맞는 사건 진행 방향 제시

의뢰인은 채무보다 수입이 많은 상태였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는 원리금 100%로 진행하되 최소 36개월인 변제 기간을 32개월로 줄여서 제출하였습니다. 법원에서 이를 인정하여 빠른 개시 결정을 내려주었습니다. 또한, 꼼꼼한 서류 제출로 까다로운 보정권고 없이 개인회생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3. 스타 법률사무소의 노하우를 통해 2달 안에 개시 결정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다수의 사건을 처리한 노하우를 통하여, 사건 접수 시 보정권고로 내려올 서류를 미리 준비하여 제출하고 있습니다. 의뢰인은 그 결과 단 한번의 보정만으로 개시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건의 결과

자동차 구매와 신용카드로 시작된 채무, 2달 안에 빠른 개시결정!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