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외벌이로 생활비 부족
자녀의 양육비

 

#40대 # 급여소득 # 월소득200만원이상 # 생활비 # 채무5천만원이상1억미만 # 채무탕감70%이상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2015년 전 배우자의 사업 실패와 여러 가지 문제로 이혼하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홀로 자녀 2명을 키우며 생활해야 했지만 당장 생활할 집도 없었고, 월세로 집을 마련하여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의뢰인은 1년 동안 식당에서 일했지만 홀로 월세, 교육비 등 모든 생활비를 감당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의뢰인은 생활비의 명목으로 카드 현금서비스를 받기 시작했고, 돌려막기 식으로 고금리대출을 이용해왔습니다. 그 와중에 보이스피싱도 당하게 되고 사채까지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의 자녀들도 많은 스트레스로 아토피 및 각종 질병에 걸리게 되었고 의뢰인 역시 많은 우울감에 괴로워했습니다. 의뢰인은 혼자서라도 최악의 상황을 벗어나고자 노력했지만, 자녀들도 계속 자라고 지출은 줄어들 수 없는 상황에서 도저히 자력으로 채무를 변제할수 없다고 판단하여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위해 스타 법률사무소를 찾아오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신용카드의 50만 원 이상의 거래내역을 표로 정리하여 제출

의뢰인은 100만 원 이상의 현금서비스 사용내역과 50만 원 이상의 거래내역에 대한 설명서를 제출하라는 보정권고를 송달받았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보정권고에 따라 현금서비스 사용내역과 50만 원 이상의 거래내역을 표로 정리한 설명서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출하였습니다.


2. 현 직장에 대한 서류와 근로시간 및 급여에 대해 진술

의뢰인은 개인회생 신청 2달 전 이직을 한 상황이었습니다. 최근 취업이나 이직을 한 경우 재판부에서 직장에 대해 자세히 소명하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스타 법률사무소는 의뢰인의 직장과 근로시간, 급여 등을 대표자가 직접 작성한 서류로 소명하여 제출하였습니다. 


3. 서류 준비부터 사건 진행까지 토탈서비스

소득이 발생해야만 사건 진행이 가능한 개인회생의 특성상 일을 하며 서류를 준비하는 과정이 의뢰인들에게 버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위한 기본 서류도 상당하며, 이후 보정권고 과정에서도 추가로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서류 준비가 더뎌질 경우 사건 접수도 늦어질 수 있으며, 보정권고 제출 기한을 지키지 못해 사건이 기각될 확률도 생길 수 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사건 수임 이후부터 사건 접수를 위한 기본 서류에서 사건 접수, 보정권고에 필요한 서류와 개시와 인가 이후의 사건 케어까지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건의 결과

홀로 자녀들을 양육하며 발생한 생활비로 인한 채무, 5천 7백만 원 탕감 성공!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