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주거마련 후 생활비 부족
적은 수입

 

#40대 # 급여소득 # 월소득200만원이상 # 생활비 # 채무1억이상3억미만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2015년 경 결혼 과정에서 지금의 아파트를 구입하기 위해 담보대출을 받게 되었었습니다. 결혼 후 곧바로 첫째 자녀가 생겨 대출금, 생활비, 병원비 마련을 위해 천만 원 이상을 신용대출받아 사용하면서 채무가 발생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둘째가 생긴 후 재직 중인 회사가 어려워 그만두게 되었고, 취직도 제대로 되지 않는 탓에 대출금 상환과 생활비 마련을 위해 추가적으로 대출을 받게 되었습니다. 지금의 직장에 입사하기 전까지 일용직으로 일하며 일정치 않은 수입으로 돌려 막기 대출을 받으며 생활했습니다. 이런 상황이 반복되자 채무가 더욱 증가하게 되었고, 의뢰인은 채무 변제를 위하여 노력하였으나 지금의 수입으로는 정상적인 채무 변제가 불가능하여 채무 조정을 받고자 저희 스타 법률사무소를 찾아주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접수부터 사건 진행까지 원스톱 서비스

의뢰인은 결혼 후 주거 마련과 생활비를 위해 발생한 대출금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는 의뢰인과 심층적인 상담을 진행한 후 사건을 수임하였고, 사무소를 통한 서류 발급 과정을 거쳐 사건 접수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의뢰인은 스타 법률사무소의 빠른 처리로 사건 번호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2. 배우자의 소득을 입증하여 개인회생 진행

의뢰인은 법원으로부터 배우자의 직업 및 소득을 밝히고, 소득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라는 보정권고를 받았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배우자가 전업주부로 자녀들이 아직 어려 육아를 전담하고 있다는 점을 상세히 소명하며, 연금산정용 가입내역확인서를 제출하였습니다.


3. 자동차대출금 상환에 대한 소명

의뢰인은 일부 채권 중 일부 금액을 자동차대출금 상환에 사용한 금액을 청산가치에 반영할 것을 검토하라는 보정권고를 받았습니다. 이에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의뢰인의 채무가 발생한 지 개인회생 신청일로부터 1년이 넘은 점을 고려하여 청산가치에 반영하는 것을 재고해달라는 점을 소명했고, 그 결과 청산가치에 반영하지 않고 변제율을 낮출 수 있었습니다.

사건의 결과

주거 마련과 생활비 대출 및 적은 수입으로 인해 증가한 채무, 63% 채무 탕감 성공!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