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어머니의 채무
생활비 부족

 



 

#30대 # 급여소득 # 월소득100만원이상 # 상속채무 # 생활비 # 채무5천만원이상1억미만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낮은 소득으로 인해 생활비가 부족하여 첫 대출을 받게 되었습니다. 대출금을 갚아가던 중 의뢰인은 자신의 어머니가 은행에서 빌린 대출금과 지인들에게 빌린 채무로 작은 아파트를 구매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의뢰인의 어머니는 대출금을 갚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의뢰인은 어쩔 수 없이 본인의 명의로 추가 대출을 받아 어머니의 채무를 갚았습니다. 대출금을 금방 갚을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높은 이자로 인해 대출금은 빠르게 불어났습니다. 추심과 높은 이자율을 견디지 못한 의뢰인은 다방면의 방안을 알아보다가 회생제도를 알게 되었고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위해 스타 법률사무소에 전화해주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방문 없이 전화로 접수부터 사건진행까지 원스톱 서비스


의뢰인은 불규칙한 근무 시간으로 인해 직접 방문이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또한, 이미 연체가 시작되어 추심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는 의뢰인과 전화로 상담을 진행한 후 바로 사건을 수임하였고, 사무소를 통한 서류 발급 과정을 거쳐 사건 접수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의뢰인은 바쁜 와중에 전화 한 통만으로 보정권고까지 순조롭게 진행하여 개시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 실소득을 정리하여 제출


의뢰인은 영업소득자로 소득 관련 서류와 실제 소득 사이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소득 관련 서류로 월 평균 소득을 산정할 경우 의뢰인의 실제 월평균 소득보다 높아져 월 변제금이 증가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는 의뢰인의 실소득을 표로 정리하였고, 소명 자료를 제출한 결과 실제 소득으로 월 평균 소득을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3. 스타 법률사무소의 노하우를 통해 사건 접수 후 3달 안에 개시 결정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다수의 사건을 처리한 노하우를 통하여, 사건 접수 시 보정권고로 내려올 서류를 미리 준비하여 제출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단 한 번의 보정만으로 개시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건의 결과

생활비 부족과 어머니의 대출로 인한 채무, 63% 탕감 성공!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