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갑작스런 실직
생활비 부담

 



 

#20대 # 급여소득 # 월소득200만원이상 # 생활비 # 채무5천만원미만 # 재진행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의 가정은 IMF를 겪은 이후 가세가 급격히 기울게 되었습니다. 대학교 진학 후 꿈을 펼치려 하였지만 학업과 일을 병행하는 탓에 결국 자퇴를 하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이후 단기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며 지냈고 가족의 생계를 부담하였습니다. 하지만 어린 나이에 많은 급여를 받을 수 없었고 매달 대출금 상환하기 급급하다 보니 상환일이 도래하면 다른 곳에서 대출을 받아 채무를 변제하는 것이 반복되었습니다. 결국 의뢰인은 약 5년 전 개인회생을 한차례 신청하였지만 의도치 않게 직장을 그만두게 되면서 진행이 어려워졌습니다. 이후 의뢰인은 모든 것을 포기하고 기존 채무를 등진 채 하루하루 살아왔으며 채무는 점점 더 불어났습니다. 하지만 의뢰인은 지금의 약혼자를 만나면서 더 이상 가족과 채무에 끌려다니지 않기 위해 다시 한번 개인회생을 신청하고자 스타 법률사무소에 전화해주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단 한 번의 보정권고로 개시결정

스타 법률사무소는 다년간의 개인회생 사건 진행 경험과 사례를 통한 노하우로 사건 접수 시 보정 권고로 내려올 서류를 예측하고 관련 서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의뢰인은 회사의 기숙사에서 거주하고 있었기에 직전 주소지 및 현 주거지에 대한 추가 자료가 내려올 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이에 스타 법률사무소는 현 근무지와 거주지에 대해 소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였습니다. 그 결과 주거지 소명을 제외하고는 다른 보정 권고 없이 개시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 금지명령이 반려된 상황에서 꼼꼼한 사건 진행으로 빠른 개시 결정

의뢰인은 이미 한차례 개인회생 진행 이력이 있어 금지명령이 반려되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금지명령이 반려된 상황에서 꼼꼼한 사건 진행을 통해 지체 없이 빠른 시일 내에 보정서를 제출하였고 개인회생 개시 결정을 평균보다 빨리 받을 수 있었습니다.


3. 채권사의 지급명령 및 압류에 대하여 중지명령을 신청하여 절차를 중지

의뢰인은 개인회생 사건 신청 후 보정서를 제출한 상태에서 압류 및 추심명령과 지급명령을 받은 상황이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의뢰인이 개인회생을 진행하는 동안 채권사에서 압류 등의 절차를 더는 진행하지 못하도록 즉시 중지 명령 신청서를 제출하여 사건 진행 중 의뢰인에게 생길 수 있는 곤란한 상황을 미리 방지하였습니다.

사건의 결과

가족의 생계를 위해 부담한 채무와 실직으로 인한 폐지 후 개인회생 재진행, 개인회생 인가 결정!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