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가족의 수술비
무리한 주식 투자

 



 

#30대 # 급여소득 # 월소득200만원이상 # 도박및주식 # 생활비 # 병원비 # 채무5천만원이상1억미만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의 부친이 허리를 다쳐 경제적 활동을 할 수 없었으며 이에 의뢰인의 소득으로 네 식구의 생활비를 감당해야 했습니다. 의뢰인의 급여만으로는 생활이 어려워 신용카드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갑작스럽게 어린 동생이 무릎 수술과 난소 물혹 제거 수술을 하게 되었고 당장 수술비가 없었기에 대출을 처음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경제적 상황은 나아지지 않고, 생활이 점점 더 어려워져 2 금융까지 대출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후 생계에 보탬이 되고자 주식을 하게 되었지만, 오히려 큰 손실만 발생하였습니다. 의뢰인은 낮에는 직장일, 밤에는 아르바이트하며 채무를 갚고자 하였으나 결국 의뢰인 혼자 힘으로는 카드값과 모든 대출금을 감당하기 힘들어 개인회생을 신청하고자 스타 법률사무소를 방문해주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의뢰인과의 심층적인 상담을 통해 사건 진행 방향 제시

의뢰인은 4인 가족의 생계비뿐 아니라 동생이 수술한 병원비를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부친은 수술로 인해 소득 창출이 불가능한 상황이었고, 수술 이후에도 병원으로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으러 가기 위해 교통비도 추가로 지출되고 있었습니다. 이에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의뢰인과의 심층적인 상담으로 의뢰인의 현 상황에 맞는 사건 진행 방향을 제시하여 부친에게 지출되고 있는 병원비를 추가 생계비로 포함하여 제출하였습니다.

2. 추가생계비를 인정받기 위한 노력

의뢰인은 채무 발생 경위가 가족의 생활비와 동생의 수술비로 인한 지출이 대부분이기에 이에 관한 소명자료를 제출하라는 보정 권고를 송달받았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재판부에 의뢰인의 현 상황과 수술비 지급 명세서 및 계좌거래내역서 등 관련 서류를 꼼꼼하게 준비하여 제출하였습니다. 1인 최종 생계비 외에 추가 비율 3.87%를 인정받아 채무를 50%나 탕감받게 되었습니다.

3. 한 번의 방문으로 사건접수부터 사건 진행까지 원스톱 서비스

의뢰인은 채무로 고민하던 중 나도 개인회생을 진행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으로 스타 법률사무소로 방문하셨고, 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개인회생 제도에 생소한 상황이었지만 꼼꼼하게 상담을 진행하여 현재 상황에서 개인회생을 진행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의뢰인은 상담을 통해 바로 사건을 수임하였고, 사건 진행을 통해 큰 걱정을 덜 수 있었습니다.

사건의 결과

가족들의 병원비까지 추가 생계비로 인정받아 개시 결정!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