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유흥 및 모바일 게임
생활비 부족



 

#30대 # 급여소득 # 월소득200만원이상 # 도박및주식 # 생활비 # 채무5천만원이상1억미만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어린 시절 부친을 여의어, 모친이 재혼하게 되면서 새 부친과 생활하게 되었습니다. 재혼가정에서 자라면서 의뢰인은 수많은 고충, 폭행을 겪었고 이로 인해 학업을 포기해야만 했습니다. 이러한 환경 탓에 취업하게 되면서 제조업에 취업하여 소득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취업 후, 모친에게 지급하는 용돈과 처음으로 가져보는 큰돈으로 인해 씀씀이가 커졌고, 유흥 및 모바일 게임 등으로 돈을 쓰기 시작하였습니다. 월급을 다 쓰면 부족한 생활비를 신용카드로 메꾸었습니다. 이러한 일들이 반복되며 카드빚이 늘어나 이를 막기 위해 대출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대출하여 신용카드 대금을 메꾸기를 반복한 의뢰인은 열심히 상환하려 주말 특근, 평을 특근 잔업을 하였지만 이마저도 부서 이동을 하여서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낮아진 월급으로 인해 신용카드 현금 서비스까지 받으면서 채무를 해결하다 보니 상황은 악화하여 감당할 수 없었기에 개인회생을 신청하고자 스타 법률사무소에 전화해주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차량 매매대금의 사용처를 입증하기 위해 금융거래내역 제출

의뢰인은 법원으로부터 자동차등록원부 및 시가확인서를 제출하라는 보정권고를 받았습니다. 의뢰인은 차량을 매도하였기에, 보정권고 송달 당시 차량을 소유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이에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해당 차량을 매도했음을 밝히며 매매대금 전액을 카드 대금 납부에 사용한 사실을 금융거래내역을 첨부하여 소명한 결과, 청산가치에 반영하지 않고 사건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2. 의뢰인이 게임에 사용한 금액을 정리하여 제출하여 게임 채무가 있음에도 인가 결정

보정권고로 게임에 사용한 총금액에 대한 정리와 금융자료를 첨부하라는 내용이 송달되었습니다. 이에 스타 법률사무소는 의뢰인이 게임에 사용한 금액에 대해 날짜, 사용한 계좌, 사용한 업체를 정리해 표로 만들어 제출하였습니다. 금융거래내역을 함께 제출하며 의뢰인이 게임 채무가 있는 것은 맞으나 반성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게임을 하지 않고 있다는 점을 진술했습니다. 그 결과 제출한 변제계획안으로 개시부터 인가 결정까지 보정권고 단 한 번으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3. 방문 없이 전화로 접수부터 사건 진행까지 원스톱 서비스

의뢰인은 직장에 다니고 있어 직접 방문이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또한, 이미 연체가 시작되어 추심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는 의뢰인과 전화로 상담을 진행한 후 바로 사건을 수임하였고, 사무소를 통한 서류 발급 과정을 거쳐 사건 접수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의뢰인은 바쁜 와중에 전화 한 통만으로 서류 준비 과정 없이 단 5일 만에 사건을 접수하여 사건 번호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건의 결과

유흥 및 모바일 게임과 생활비 부족으로 인해 발생한 채무, 2백만 원 탕감 성공!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