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배우자의 사업실패
생활비 부족

 



 

#40대 # 급여소득 # 월소득200만원이상 # 사업운영실패 # 생활비 # 채무5천만원이상1억미만 # 재진행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의 가정은 배우자의 사업실패로 인해 가세가 급격히 기울기 시작하였습니다. 경제적으로 힘들어지면서 결국 의뢰인은 11년 전 개인회생을 신청하여 면책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 후에도 경기 악화로 인해 다니던 직장으로부터 급여가 밀리고, 배우자의 사업 또한 나아질 기미는 커녕 재정적으로 더욱더 악화되었습니다. 결국 대출과 카드론에 손을 뻗게 되었고 연체가 되지 않으려고 열심히 이자 납부를 위해 노력하였지만 의뢰인의 월 소득으로는 더이상 채무를 상환하기에는 힘들다고 생각하여서 개인회생을 신청하고자 스타 법률사무소 출장상담 서비스를 신청하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누락된 채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개인 간의 채무까지 꼼꼼히 체크

의뢰인은 이전에 개시 결정 후 누락된 채권사를 채권자 목록에 포함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해 채권자 목록에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개인회생 진행 시 누락된 채무가 발생하지 않도록 의뢰인과 함께 꼼꼼히 검토하여 사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회생 재신청 사건으로 꼼꼼하고 빠른 사건 처리

의뢰인은 개인회생을 재신청하는 경우로 개인회생 재신청은 재판부에서 제도를 악용할 가능성을 염두 해 기본적으로 금지명령은 기각하고, 사건은 더욱 면밀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서류를 더 꼼꼼하게 준비하고, 금지명령 허가는 물론 단 1차로 진행된 보정기간 동안 빠른 업무 처리를 통해 의뢰인의 사건이 빨리 개시 결정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3. 서류 준비부터 사건 진행까지 토탈서비스

소득이 발생해야만 사건 진행이 가능한 개인회생의 특성상 일을 하며 서류를 준비하는 과정이 의뢰인들에게 버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위한 기본 서류도 상당하며, 이후 보정권고 과정에서도 추가로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서류 준비가 길어지면 사건 접수도 늦어질 수 있고, 보정권고 제출 기한을 지키지 못해 사건이 기각될 확률도 생길 수 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사건 수임 이후부터 사건 접수를 위한 기본 서류, 보정권고에 필요한 서류, 개시와 인가 이후의 사건 케어까지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건의 결과

과거 한 번의 개인회생 면책 후 사업실패로 인한 개인회생 재진행, 개인회생 인가 결정!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