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갑작스러운 퇴사
생활비 부족

 



 

#40대 # 영업소득 # 월소득200만원이상 # 생활비 # 채무1억이상3억미만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직장생활 중 낮은 소득으로 인해 생활비가 부족하여 신용카드와 대출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가족분가를 위해 무리하게 대출을 받아 아파트를 매입하게 되면서 대출금과 카드 대금을 겨우 상환하였습니다. 그런 와중에 회사 부도로 인해 실직하게 되면서 또 다른 대출을 받고 신용카드로 생활비를 충당하게 되어 늘어난 채무와 돌려막기의 악순환을 끊기 위해 주식투자 및 도박에 손을 댔습니다. 그러나 손실로 인해 상황은 더욱 나빠졌습니다. 의뢰인은 이후 좀 더 나은 직장을 구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나 나이도 많고 경력도 없어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어렵게 직장을 얻어 근무하게 되었으나 이미 늘어난 채무와 낮은 소득으로는 모든 채무 상환이 힘들다고 생각하여 개인회생을 신청하고자 스타 법률사무소를 방문해주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금지명령이 반려된 상황에서 꼼꼼한 사건 진행으로 빠른 개시 결정

의뢰인은 주식투자 및 도박에 관한 거래내역이 많은 이유로 금지명령이 반려되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금지명령이 반려된 상황에서 꼼꼼한 사건 진행을 통해 단 두 번의 보정권고로 개인회생 개시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 의뢰인과의 심층적인 상담을 통해 주식투자 및 도박 채무가 있음에도 인가 결정

주식투자 및 도박 채무가 있는 경우 개인회생 진행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뢰인 역시 개인회생 진행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던 차에 스타 법률사무소에 방문 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는 전화로 의뢰인과 심층적인 상담을 진행하였고, 의뢰인의 상황을 파악하여 개인회생 사건 진행을 권유해드렸습니다. 신청 이후 의뢰인은 주식 및 도박사용금을 청산가치에 반영하라는 보정권고를 받았습니다. 의뢰인과 협의하여 법원의 보정권고 사항에 따라 청산가치를 반영한 결과 단 두번의 보정권고로 개인회생 개시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3. 채권사의 지급명령 및 압류에 대하여 중지명령을 신청하여 절차를 중지

의뢰인은 개인회생 사건 신청 전 이미 많은 채권사로부터 압류 및 추심명령과 지급명령을 받은 상황이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의뢰인이 개인회생을 진행하는 동안 채권사에서 압류 등의 절차를 더는 진행하지 못하도록 신속히 중지명령신청서를 제출하여 사건 진행 중 의뢰인에게 생길 수 있는 곤란한 상황을 미리 방지하였습니다.

사건의 결과

실직으로 인한 생활비 부족과 부동산 매입으로 인해 발생한 채무, 4천 1백만 원 탕감 성공!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