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전 배우자의 과소비
생활비 부족

 

#60대 이상 # 공무원 # 월소득100만원이상 # 사치 # 생활비 # 채무5천만원이상1억미만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과거 배우자의 과소비로 인해 소지 중이던 금전을 모두 탕진하게 되었습니다. 보유하고 있던 예금이 없어 생활비는 터무니없이 부족하였고 이로 인해 대출을 받아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며 생활을 하였습니다. 추후 의뢰인 자신의 퇴직금으로 당시 존재했던 채무를 전액 상환하여 다시 새로운 삶을 살고자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배우자는 의뢰인과의 지속적인 다툼 끝에 가출하였고, 가출 후 생활을 위해 숙박비와 생계유지를 위한 신용카드 과소비로 카드 대금, 현금서비스, 카드론 등의 채무가 다시 쌓이게 되었습니다. 결국, 배우자와 이혼을 하게 되었고 의뢰인은 채무 상환을 하며 힘든 생활을 이어오던 중 지인을 통해 개인회생 제도를 알게 되어 스타 법률사무소를 방문해주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세금 미납을 채권자목록에 포함하여 사건 진행
개인회생 진행 시 미납된 세금 역시 채권자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이러한 사실을 잘 몰라 미납된 세금을 포함하지 않고 개인회생을 진행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채권자목록에 포함되지 않은 채무는 따로 상환해야 하므로 의뢰인에게는 더욱 부담될 수 있습니다. 의뢰인이 개인회생을 통하여 상환 및 탕감받을 수 있도록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빠진 채무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여 사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채무자대리인제도를 통해 채권 추심 없이 사건 진행
의뢰인은 개인회생 진행 전에 이미 추심으로 지친 상황이었고, 개인회생 금지명령 결정 전까지 추심에 대해 걱정이 많으셨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채무자대리인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의뢰인이 대부업체들로부터 추심 걱정 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3. 의뢰인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한 사건 진행 방향 제시로 총 64% 탕감
스타 법률사무소 회생파산센터에서는 실시간 카카오톡 채널과 유선전화를 통한 의뢰인과의 소통을 통해 최적의 방향을 제시하였고, 의뢰인과의 협의 과정을 거처 재판부에 의뢰인의 현재 상황을 상세히 진술하여 전달하였습니다. 그 결과 월 가용소득이 조금 상향하였지만 36%라는 낮은 변제율로 인가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건의 결과

전 배우자의 과소비로 발생한 채무, 6천 1백만 원 탕감 성공!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