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실소득을 정리하여 제출
의뢰인은 급여소득자로 소득 관련 서류와 실제 받는 소득 사이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소득 관련 서류로 월평균 소득을 산정할 경우 의뢰인의 실제 월평균 소득보다 높아져 월 변제금이 증가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리본회생은 의뢰인이 계좌를 통해 받는 실소득을 표로 정리하였고, 소명 자료를 제출한 결과 실제 소득으로 월평균 소득을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2. 의뢰인의 상황에 맞는 사건 진행 방향 제시
의뢰인은 채무를 변제하기 위해 신용회복위원에서 진행하는 개인워크아웃을 진행 중인 상황이었지만 상황이 해결되지 않아 리본회생에 전화 주셨습니다. 리본회생 전화 상담을 통해 의뢰인의 상황을 꼼꼼하게 파악하였습니다. 의뢰인은 개인워크아웃을 진행 중이지만 개인워크아웃을 통해 조정할 수 없는 채무가 있었으며, 개인워크아웃 신청 이후에도 추가로 채무가 발생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리본회생은 의뢰인에게 개인워크아웃을 통해 채무를 변제하는 것보다 개인회생을 진행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는 답변과 함께 사건 진행 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
3. 방문 없이 전화로 접수부터 사건진행까지 원스톱 서비스
의뢰인은 채무로 고민하던 중 혹시나 하는 생각으로 리본회생으로 전화하셨고, 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개인회생 제도에 생소한 상황이었지만 전화로 꼼꼼하게 상담을 진행해 드렸고, 현재 상황에서 개인회생을 진행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의뢰인은 전화 상담을 통해 바로 사건을 수임하였고, 사건 진행을 통해 큰 걱정을 덜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