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높은 이자 채무 상환 후
생활비 부족

#40대 # 급여소득 # 월소득100만원이상 # 채무5천만원이상1억미만 # 생활비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높은 이자 채무, 4천 9백만 원 탕감 성공!

사건의 진행

의뢰인은 재직 활동 당시 갑작스럽게 금전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마침 캐피탈에서 대출 문자를 받았고, 대출에 대해 정보가 부족하였던 의뢰인은 높은 이자율인지 모른 채 대출을 받았습니다. 결국 매월 납부해야하는 이자 탓에 생활비는 턱없이 부족하였고, 신용카드로 생활비에 사용하다 보니 의뢰인의 채무는 증가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의뢰인은 더는 자신의 소득으론 대출금 및 카드 대금 상환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개인회생을 진행하기 위해 리본회생을 찾아주셨습니다.

사건의 결과

1. 의뢰인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사건 진행 방향 제시

의뢰인은 법원으로부터 월평균 가용소득을 상향하라는 보정권고를 받았습니다. 리본회생에서는 실시간 소통을 통해 의뢰인에게 최적의 방향을 제시하였고, 의뢰인과의 협의 과정을 거처 재판부에 의뢰인의 현재 상황을 전달하였습니다. 그 결과 월 가용소득과 변제율이 소폭 상향하였지만 36%라는 낮은 변제율로 인가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 의뢰인의 상황에 맞는 진술서 제출로 금지명령결정 후 추심 없이 사건 진행

의뢰인은 대부 업체가 많아 신청 전 이미 채권사들의 추심이 심해 누구보다 빠르게 사건을 진행해야 했습니다. 리본회생에서는 의뢰인의 상황을 상세하게 작성하여 진술서를 제출한 결과 개시신청서 제출 후 일주일 이내로 금지명령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의뢰인은 채권사들의 추심 없이 사건 진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3. 리본회생만의 노하우로 보정권고 1차 만에 빠른 개시결정

리본회생에선 다수의 사건을 처리한 노하우로 개인회생 개시신청서 제출 후 보정권고로 내려올 서류들을 미리 준비하여 제출하고, 의뢰인의 상황에 대해 상세히 진술하여 제출한 결과 단 한 번의 보정권고로 개인회생 개시결정을 평균보다 빨리 받을 수 있었습니다.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