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

대구 이혼소송변호사 선임 시 주의사항

2019. 09. 11

스타 법률사무소 뉴스룸
매년 증가하는 이혼건수
이혼 소송 시 따져보아야 할 주의사항

가정의 시작이자 핵심인 부부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것이 해마다 어려워지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한 해 10만명 이상의 부부가 이혼하고 있으며 올해 2분기 전체 이혼건수는 작년보다 1,000건 이상 늘었다. 

그중 혼인 지속 기간이 얼마 되지 않은 부부의 이혼율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의 작년 보고서에 따르면 4년 이하 신혼부부의 이혼이 21.4%를 차지하면서 전체 이혼의 절반이 넘는 54.8%를 차지했다.

이혼이 늘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혼변호사를 찾고 있다. 이혼소송 시 알아야 할 기본 법률정보는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면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스타 법률사무소의 이혼전문변호사는 “이혼소송 시 이혼 법률정보를 숙지하는 것은 그렇게 중요한 것은 아니며 이혼 변호사 선임 시 유독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당장 이혼이 급하다고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수임한다면 오히려 낭패를 볼 수 있다. 이에 스타 법률사무소는 이혼 변호사 선임 시 따져보아야 할 주의사항을 제시하며, 소송에서 보다 확실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 승소를 장담하며 수임을 권장하는 변호사는 피하라

지나치게 낮은 수임료를 말하거나, 승소를 장담하는 변호사는 재판이 진행될 때 직접 일을 처리하지 않을 확률이 높다. 이혼 소송의 경우는 다른 소송보다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다. 시간 역시 많이 투자되는 분야인 만큼 현실적으로 낮은 수임료를 받은 변호사가 혼자 모든 일을 처리하기란 어렵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승소를 장담하기보다 승소 확률을 높이기 위해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옳다.

▲ 변호사가 직접 상담을 진행하는지 확인하라

이혼소송은 법리적으로 복잡한 사안들을 다뤄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때문에 법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사무장이 아닌 변호사와 직접 상담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한시가 급한 경우 상담을 두 번 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 적어도 3~4곳 이상 상담을 받아본 후 결정하라

이혼 변호사라도 적어도 3~4곳 이상 상담을 받아 본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같은 사건이라 하더라도 변호사마다 해석과 제시하는 해결책에는 차이가 있으므로 가능한 많은 상담을 받아보고 자신과 맞는 변호사를 선택해야 한다.

스타 법률사무소 측은 "아무리 현재의 상황을 자신이 가장 잘 안다고 하여도 법률적인 문제와 이를 위한 대략적인 준비, 계획을 세우는 것이 훗날 어떠한 영향을 끼칠지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이혼전문변호사를 통한 면밀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라고 말했다.

과거에 비해 이혼을 하는 경우가 늘었지만, 당사자 혹은 그와 직결되는 관련자들에게는 이혼이 간단한 문제라고 할 수 없다. 이혼 절차는 분쟁의 요소가 많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며, 준비 시 주의사항을 체크하고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이 필요하다.

대구 반월당에 위치한 스타 법률사무소는 대한변호사협회로부터 이혼 전문분야에서 인정받은 이혼전문변호사가 사건진행 모든 과정을 총괄한다. 각 사건마다 2인 이상의 변호사와 담당직원이 배정되어 여러 방면에서 사건을 검토하여 최적의 결과를 이끌어낸다. 스타 법률사무소의 업무프로세스와 다수의 성공사례 등 다양한 정보는 스타 법률사무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원문보기

STAR NEWS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