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2095,
삼성생명빌딩 11층
053. 218. 0626
No.13
2019.12.04
스타뉴스
스타 법률사무소는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 사건 진행이 가능한지, 어떤 사건을 진행하는 게 상황에 적합한지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간편하게 변제율을 체크할 수 있는 일명 ‘리본회생 간편 자가 진단’ 프로그램을 론칭하면서 새롭게 ‘리본회생’이라는 이름으로 회생파산 전담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삶을 선물해 드린다’는 의미의 ‘리본회생’ 센터는 수천 건의 개인회생·파산 사건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도산 전문변호사와 각 사건별 배정되는 담당직원을 통한 개인별 맞춤 진행으로 특화된 프로세스에 따라 개인의 상황에 맞는 합리적인 탕감 정책을 제안한다. 또한 사건의 전 과정을 도산 전문변호사가 직접 총괄 및 검토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전자공학,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대표 변호사가 직접 구상하여 제작된 정확도 99%를 자랑하는 자가진단 시스템인 ‘리본회생 자가진단’ 프로그램은 사용자의 채무 정도와 채무를 지게 된 경위, 월 소득, 부양가족, 재산 등의 몇 가지 체크리스트를 통해 개인회생과 개인파산 중 어떤 사건이 더 적합한지, 그리고 개인회생 진행이 가능하다면 채무를 얼마나 변제하면 되는지와 변제 기간은 얼마인지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개인회생 절차 시 적용되는 규정과 법원에서 검토하는 부분들이 모두 프로그램에 적용되어 있어 실제 개인회생이 가능한지의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지표와 법원에서 검토하는 부분들이 프로그램에 적용되어 있다. 따라서 변제율, 변제 기간 등을 보다 현실감 있게 예상해 볼 수 있다. 만약 자가 진단 프로그램을 통해서 변제율이 낮게 측정되는 경우라도 사용자의 개인 사정이나 관할법원의 변수를 고려하면 높은 변제율로 개인회생이 가능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월 변제금, 납부 기간 등 더 자세한 문의가 가능하도록 상담을 바로 연결할 수 있는 기능도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