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사업 운영 실패
생활비 부족

 



 

#20대 # 급여소득 # 월소득100만원이상 # 사업운영실패 # 생활비 # 채무5천만원미만 # 재진행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회사에 다니며 가정에 필요한 생활자금을 보태며 살던 중 다니던 직장이 힘들어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퇴사 후 주변의 권유로 해보고 싶던 쇼핑몰 운영을 시작했으나 당시 경기가 어려웠고, 준비가 부족하여 쇼핑몰 경영이 힘들었습니다. 결국 의뢰인은 소득이 없는 상황에서 생활을 이어나가기 위해 대출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업은 좀처럼 나아지지 않았고 결국 산더미처럼 불어난 채무를 감당할 수 없어 과거 개인회생 신청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회생 진행 중 집안의 어려움으로 인해 변제금을 미납하여 사건이 폐지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자력으로 채무를 갚아나갈 수 없었기에 다시 개인회생을 진행하기 위해 스타 법률사무소에 전화해주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종전 사건에 대한 서류를 제출하고, 종류사유에 대해 자세히 소명

의뢰인은 스타 법률사무소에 사건 의뢰 전, 개인회생 진행 이력이 있으나 변제금을 납부하기 어려운 사정이 생겨 변제금 미납이 생겼고 결국 폐지되었습니다. 이에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종전 사건에 대한 서류를 제출하고, 의뢰인이 부득이하게 사건을 재신청할 수밖에 없는 사유에 대해 자세히 기재하여 제출하였습니다.


2. 통신미납금까지 모두 포함하여 누락된 채권 없이 사건 진행

개인회생 신청 시 누락된 채권이 발생하면 차후 다시 신청해야 할 수 있어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누락된 채권이 없는지 꼼꼼하게 점검하여 사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뢰인 역시 높은 금액은 아니나 통신미납금이 있었기에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통신미납금까지 채권 추가가 가능하다고 설명해 드렸고, 그 결과 통신미납금까지 모두 포함하여 누락된 채권 없이 인가 결정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3.서류 준비부터 사건 진행까지 토탈서비스

소득이 발생해야만 사건 진행이 가능한 개인회생의 특성상 일을 하며 서류를 준비하는 과정이 의뢰인들에게 버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위한 기본 서류도 상당하며, 이후 보정권고 과정에서도 추가로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서류 준비가 길어지면 사건 접수도 늦어질 수 있고, 보정권고 제출 기한을 지키지 못해 사건이 기각될 확률도 생길 수 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사건 수임 이후부터 사건 접수를 위한 기본 서류, 보정권고에 필요한 서류, 개시와 인가 이후의 사건 케어까지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건의 결과

사업 운영의 실패와 생활비 부족으로 인한 채무, 개인회생 재신청으로 43% 탕감 성공!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