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과거의 무분별한 소비
가족의 생활비



 

#40대 # 급여소득 # 월소득200만원이상 # 사치 # 생활비 # 병원비 # 채무5천만원이상1억미만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어려서부터 부모님의 건강 문제로 가정 형편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의뢰인은 사회생활 시작 후 보상심리로 무리해서 하고 싶은 것을 하고, 주변 지인들에 휩쓸려 과소비까지 일삼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소득보다 많은 금액의 카드지출이 발생했고 카드대금이 모자라 대출을 받았습니다. 이후 채무를 갚아보고자 의뢰인은 본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려 했지만, 본업의 야근이 많다 보니 오래 할 수 없었습니다. 게다가 의뢰인은 부모님의 병원비와 생활비까지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과거의 무분별한 소비생활과 잘못된 행동들을 반성하며 새롭게 채무를 갚기 위해 개인회생을 신청하고자 스타 법률사무소를 방문해주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채무자대리인제도를 통해 채권 추심 없이 사건 진행

의뢰인은 돌려막기식 대출금 상환을 하다 보니 최근 채무가 많았고, 해당 사유로 금지명령이 기각되었습니다. 개인회생 신청 전부터 추심에 대한 걱정이 많았던 의뢰인을 위해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금지명령이 기각되고 바로 채무자대리인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 그 결과 금지명령이 기각된 상황에서도 추심 걱정 없이 사건을 진행하였습니다.


2. 서류 준비부터 사건 진행까지 토탈서비스

소득이 발생해야만 사건 진행이 가능한 개인회생의 특성상 일을 하며 서류를 준비하는 과정이 의뢰인들에게 버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위한 기본 서류도 상당하며, 이후 보정권고 과정에서도 추가로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서류 준비가 길어지면 사건 접수도 늦어질 수 있고, 보정권고 제출 기한을 지키지 못해 사건이 기각될 확률도 생길 수 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사건 수임 이후부터 사건 접수를 위한 기본 서류, 보정권고에 필요한 서류, 개시와 인가 이후의 사건 케어까지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의뢰인과의 심층적인 상담을 통해 사건 진행 방향 제시

의뢰인은 본인의 채무와 부모님의 병원비까지 같이 부담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의뢰인과의 심층적인 상담으로 의뢰인의 현 상황에 맞는 사건 진행 방향을 제시하여 부모님에게 지출되고 있는 병원비를 추가 생계비로 제출하였습니다. 그 결과 재판부에서 이를 인정하여 추가 생계비를 포함해 사건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사건의 결과

과거의 무분별한 소비와 부모님의 병원비로 인해 발생한 채무, 개인회생 개시결정!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