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병환으로 소득활동에 지장
생활비 부족

 



 

#40대 # 아르바이트및프리랜서 # 월소득100만원이하 # 생활비 # 병원비 # 채무5천만원미만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어린 시절 아버지의 사업실패로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사회로 나와 경제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29살이라는 나이에 결혼하여 화목한 가정을 꿈꾸고 있었지만, 의뢰인 배우자의 소득으로는 생활비 및 병원비가 감당되지 않는 상황이었기에 결국, 신용카드 대출을 받았습니다. 이후 자녀가 커가면서 교육비 또한 만만치 않아 추가로 대출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높아져 가는 대출원금과 이자를 갚기도 버거웠고, 생활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몸이 많이 안 좋은 상태에도 자녀를 양육하기 위해 어떤 일이든지 하려고 노력한 의뢰인은 대상포진과 우울증 등으로 소득 활동이 불가능하여 정부에서 지원하는 기초 생활 생계비와 유족연금으로 생활을 이어나갔습니다. 불어나는 대출금을 감당해야만 하는 것이 너무 힘들어 도움을 얻고자 스타 법률사무소를 방문해주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금지명령이 반려된 상황에서 꼼꼼한 사건 진행으로 빠른 개시 결정
의뢰인은 최근 대출이 많은 이유로 금지명령이 반려되었습니다. 금지명령이 반려된 이후에 의뢰인은 채권추심에 대하여 걱정을 많이 하였는데,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금지명령이 반려된 상황에서 꼼꼼한 사건 진행을 통해 개인회생 개시 결정을 빨리 받을 수 있었습니다.

2. 의뢰인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사건 진행 방향 제시
의뢰인은 최근에 발생한 채무가 많아 법원으로부터 변제율을 상향하라는 보정권고를 받았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 실시간 소통을 통해 의뢰인에게 최적의 방향을 제시하였고 의뢰인과의 협의 과정을 거처 재판부에 의뢰인의 현재 상황을 전달하였습니다. 그 결과 35%의 낮은 변제율로 65%를 탕감받고 개시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3. 의뢰인과의 심층적인 상담을 통해 사건 진행 방향 제시
의뢰인은 대상포진과 우울증으로 인해 소득 창출이 불가능했고, 지속적인 병원치료로 인해 대출금과 병원비 및 생활비 감당이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90만 원이라는 적은 소득으로 진행하여야 했기에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의뢰인과의 심층적인 상담으로 의뢰인의 현 상황에 맞는 사건 진행 방향을 제시하여 제출하였습니다.
사건의 결과

근로소득없이 정부지원금과 유족연금으로 인가결정까지!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1888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